티스토리 뷰

냉장고 악취를 없애는 방법


시간이 흐르면서 대부분의 냉장고는 약간 불쾌한 향을 내는 것이 당연하다. 


냄새가 상할 수는 있지만, 음식 자체에 해를 끼치지는 않는다. 


만약 당신이 냉장고 내부에 영구히 스며들기 전에 음식 냄새가 남아 있는 것을 제거하고 싶다면, 나쁜 음식을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라. 


당신은 또한 윗 선반에 데오드라이저나 2인분의 커피 찌꺼기와 활성탄 등을 놓을 수 있다. 


애초에 나쁜 냄새를 막기 위해 음식이 상하기 시작하면 바로 내다 버리고, 항상 밀폐 용기에 음식을 저장한다.






1. 냄새나는 음식 및 악취를 제거



1) 벽에서 냉장고 플러그를 뽑고 나서 청소를 시작해라. 


냉장고 뒤쪽에서 연결된 콘센트에 이르기까지 전원 케이블을 따라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청소할 때 냉장고를 꽂아두면 다음 전기요금이 엄청나게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일부 최신형 냉장고는 "꺼짐" 버튼을 가지고 있다. 만약 네 것이 그렇다면, 너는 플러그를 뽑지 말고 냉장고를 끄면 된다.



2) 냉장고에 있는 모든 식품들을 제거해라. 


냉장고에 있는 모든 보관소를 살펴보고 모든 유기농 식품을 꺼낸다. 


음식을 자세히 보고, 상한 것이 있거나, 썩은 것이 있거나, 악취를 내뿜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쓰레기통에 버려라.

대부분의 경우, 냉장고의 나쁜 냄새는 상한 음식으로 인해 발생한다.


4시간 이내에 전체 작업을 시작하고 끝내도록 노력한다. USDA는 4시간 이상 방치된 음식이 상하거나 먹기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한다.



3) 당신이 일하는 동안 보관하기 위해 선택한 음식을 시원한 곳에 두어라. 


당신이 냉장고에 보관하는 음식의 양과 음식물을 제거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꽤 오랫동안 자리를 비울 수 있다. 


좋은 음식을 망치지 않도록 냉장고를 청소하는 동안 냉장고에 넣어 두어라. 


뚜껑을 닫아 두면 냉장 식품이 저절로 차게 된다.


만약 그것이 60분 이상 동안 배출된다면, 냉각기에 얼음을 첨가해라. 이렇게 하면 음식이 잘 보존될 것이다.



4)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서 냉장고 벽과 바닥을 문질러라. 


베이킹 소다 1컵(128g)을 따뜻한 물 1갤런(3.8L)에 녹인다. 


일반 접시 스펀지를 이 혼합물에 담갔다가 가볍게 짜낸 다음 냉장고 내부를 문질러 닦는다. 


냉장고 벽, 천장, 바닥을 씻어라. 천천히 물에 담가 문질러 닦고 남은 음식 얼룩을 제거하십시오.


혼합물의 효력이 떨어지거나 싱크대가 음식물로 가득 차면, 배치를 버리고 새 것을 섞어라.



5) 선반, 쓰레기통 및 기타 탈부착 가능한 부품을 모두 꺼내 세탁하십시오. 


야채 서랍과 선반을 포함하여 벽에 부착되지 않은 냉장고의 모든 구성요소를 제거한다. 


베이킹 소다 혼합물로 모든 부품을 세척하고 헹군 후 완전히 말렸다가 다시 설치하십시오.


야채통 밑도 꼭 살펴봐. 때때로 음식물과 오래된 물은 쓰레기통 아래에 축적되어 고약한 냄새를 만들 수 있다.



6) 냉장고 아래에 있는 드립 팬에서 음식 찌꺼기를 깨끗이 닦아라. 


드립 팬은 얇은 플라스틱 쟁반으로 냉장고 바닥 아래에 끼워져 있다. 


문 아래에서 드립 팬을 꺼낸 후 조심스럽게 꺼내 내용물을 버리십시오. 


그런 다음, 베이킹 소다 혼합물에 스펀지를 담그고 다시 설치하기 전에 드립 팬에 묻은 음식 얼룩을 문질러라.


모든 냉장고 모델들이 드리프 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단계를 건너뛰어도 된다. 


그래도 천천히 냉장고 바닥을 문질러라.






2. 냄세제거제를 이용하는 방법



1) 베이킹 소다 용기를 뒤쪽 선반에 보관하십시오. 


베이킹 소다에는 냄새 자체는 없지만, 다른 아로마를 흡수하고 중화시키는 데는 아주 좋다. 


냉장고에 있는 냄새를 없애려면 베이킹 소다 상자를 열어 맨 위 선반 뒤쪽에 보관하십시오. 


몇 가지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베이킹 소다를 던지고 다른 상자로 교체해라.


냉장고의 냄새가 특히 심하고 한번에 많은 냄새를 흡수하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 상자를 베이킹 시트에 가득히 부어서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둔다. 그리고 나서 베이킹 소다를 버려라.



2) 삶은 사과 사이다 식초로 냉동실의 냄새를 제거해라. 


사과 사이다 식초와 물을 1:3 비율로 섞어라. 혼합물을 냄비에 붓고 스토브 위에 끓인다. 


혼합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자마자 불에서 꺼내 내열성 유리나 금속 그릇에 붓는다. 


그릇을 냉장고에 넣고 문을 닫고 4시간 6시간 동안 둔다. 이것은 당신의 냉동고에서 나는 더러운 냄새를 흡수할 것이다.


4-6시간이 지난 후 식초 혼합물을 제거하고 배수구에 부어라.


일단 끓이면 사과 사이다 식초는 불쾌한 냄새를 흡수하여 기분 좋은 과일 향으로 대체한다.




3) 만약 당신이 시간이 충분하다면 2 –3개의 선반을 커피로 덮어라. 


커피 찌꺼기는 불쾌한 냄새를 성공적으로 흡수할 수 있지만, 일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냉장고를 사용하지 않고 며칠 동안 살 수 있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라. 


건조하고 신선한 커피 찌꺼기를 2 sheets3 베이킹 시트에 펴 바른다. 


각각의 시트를 냉장고의 다른 레벨에 놓아라. 


냄새는 3시 4분 안에 떠나야 한다.


이 기간 동안, 여러분은 음식을 두 번째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몇 개의 얼음을 채운 냉각기에 보관해야 할 것이다.


3일 4일이 지나면 커피 찌꺼기를 버리고 베이킹 시트를 씻고 음식을 냉장고에 다시 넣으세요.




4) 향이 나지 않는 고양이 배설물의 베이킹 시트 2 –3개를 2 –3개를 다른 선반 위에 놓아라. 


커피 찌꺼기는 당신의 냉장고에 약간의 커피 향을 남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냉장고에서 커피냄새를 맡지 않고 악취를 흡수하고 싶다면, 대신 고양이 배설물을 선택하라.


얕은 베이킹 시트에 깨끗한 쓰레기를 깔고 시트를 냉장고에 있는 다른 선반 위에 놓아라. 


냉장고를 가동시키고 안에 있는 쓰레기만 2-3일 동안 비워 두면 냄새가 남아 있다.


아무 애완동물 가게나 큰 슈퍼마켓에서 냄새 나지 않는 고양이 배설물을 구입하라. 


일부 주택 개량 상점들도 고양이 배설물을 비축할 것이다.




5) 다른 방법이 실패하면 활성탄으로 악취를 흡수하도록 한다. 


약 1컵(130g)의 느슨한 활성탄으로 3 bags4개의 작은 천 가방을 채우십시오. 


그리고 나서 숯으로 가득 찬 가방을 냉장고의 다른 선반에 놓아라.[


냉장고 온도를 낮게 설정하고 문을 가능한 한 며칠 동안 닫아 둔다. 


문제의 냄새는 3시 4분 이내에 없어져야 한다.


활성탄은 애완동물 가게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커피 찌꺼기 방식과는 달리, 음식이 냉장고에 있을 때 활성탄을 사용할 수 있다.






3. 미리 악취를 예방하는 밥법



1) 악취가 누적되지 않도록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매주 토스한다. 


향후 악취를 예방하려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냉장고를 들여다보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제거해야 한다. 


이 예방책은 애초에 악취가 나지 않게 할 것이다. 


냉장고에 악취가 나는 것을 막는 것은 그것들을 제거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쓰레기를 내다 버리기 전에 바로 한번 살펴봐라. 


그래야 상한 냄새나는 음식을 눈치 채자마자 집에서 꺼내 먹을 수 있을 것이다.



2) 눈에 띄지 않게 상하지 않도록 신선한 음식을 눈에 보이는 곳에 보관한다.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신선한 품목은 좀처럼 열리지 않는 야채 서랍이나 맨 아래 선반 등에 처박혀 있는지 모르게 쉽게 상할 수 있다. 매일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여 이를 방지하십시오. 


그리고 나서, 만약 여러분이 신선한 음식이 그들의 전성기를 약간 지나기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즉시 그것들을 폐기해라.


예를 들어, 고기는 맨 위 선반 앞에 두고, 과일과 야채는 쉽게 보이는 낮은 선반에 보관한다.



3) 냉장고의 온도를 35°38°F(2°3°C)로 설정하십시오. 


이 온도 범위 안에 두면 음식이 상하지 않게 유지될 것이다. 


음식이 상할 때 비로소 냄새가 나기 시작하므로, 온도가 이 범위에 머무르는 한 냉장고에서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가 나는 것을 유지할 것이다. 


냉장고의 온도가 40°F(4°C) 이상 올라가면 박테리아가 자라기 시작하고 음식물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할 것이다.


냉장고의 온도를 32°F(0°C) 이하로 설정하면 당연히 식품이 얼 것이다.



4) 남은 음식은 냄새가 나지 않도록 밀폐 용기에 보관한다. 


냉장고에 음식을 덮지 않은 채로 두거나, 예를 들어, 마분지 테이크아웃 박스와 같은 곳에 두면 금방 상할 것이다. 


음식이 빨리 상할수록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할 거야. 


남은 음식을 밀폐된 밀폐 용기에 보관함으로써, 당신은 그것들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도울 것이고, 악취를 예방할 것이다.


냉장고에 음식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한 추가 조치로서, 그것들을 보관할 때 남은 음식들에 라벨을 붙이시오. 


마스킹 테이프를 찢어서 밀폐용기 위에 붙여서 "2월 14일, 닭고기 파르메산"과 같이 쓰시오.






인턴쉽 보고서 작성


건조기 타는 냄새 확인법


옷에서 곰팡이 냄새가 날때 제거하기


막힌변기 뚫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