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조기에서 타는 냄새가 날때 확인 방법 3가지


조기에서 나는 타는 냄새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그것은 화재위험이다. 보풀 캐쳐에서 보풀을 제거하고 건조기 내부를 청소하거나 호스 덕트 및 환기구를 청소해 보십시오. 


냄새가 지속될 경우 건조기 내부의 전기 구성 요소를 점검하고 교체해야 할 수 있다. 


건조기 사용을 즉시 중지하고 필요한 경우 전기 기술자에게 전화를 걸어 수리하십시오.





1. 먼지망의 먼지 제거



보풀 캐쳐에서 보풀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이것은 건조기를 끌어 당기는 작은 망사 화면이다. 


전향 건조기의 경우, 적재 패널 전면에 배치할 수 있다. 상단 하중 건조기의 경우, 작은 플랩 아래에 위치할 수 있다.


보풀이 쌓이지 않도록 각 적재 후 보풀 포장을 청소하고, 결과적으로 화재 위험을 방지한다.



1) 벽에서 전원 코드를 뽑는다. 


드라이어의 어떤 부품이든 건드리기 전에 전원을 차단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안전 예방책이다. 


가스 건조기가 있으면 건조기 라인의 가스 밸브를 돌리거나 집 전체에 가스를 공급하는 밸브를 돌리십시오. 


그런 다음 플렉스 호스를 풀어 가스 라인에서 건조기를 분리하고 가스 라인 캡을 사용하여 건조기 세척이 끝날 때까지 라인을 밀봉하십시오.


건조기가 가스인지 전기인지 확실하지 않으면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제조업체와 모델 번호를 온라인으로 확인하십시오.


일부 건조기 설명서는 또한 당신에게 구체적인 청소 지침을 줄 것이다.



2)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건조기의 상단 패널을 탈거하십시오. 


린트는 스크린에 쌓일 수 있고(특히 각 하중이 지나도 청소하지 않으면), 보풀 포수를 고정하는 샤프트에 떨어질 수 있다. 


상단 패널을 탈거하면 보풀 트랩 위에 떨어진 보풀을 청소할 수 있다. 


먼저 보풀 트랩의 구멍 주위에 있는 나사를 꺼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상단 패널 전체를 잡아당겨 위로 들어 올려 금속 캐치를 분리하십시오.


건조기가 전방을 향할 경우 금속 캐치는 일반적으로 위에서부터 바닥까지 약 3인치(7.6cm)에서 4인치(10c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건조기 조립 방법에 따라 패널을 위 또는 아래로 미십시오.


건조기에 보풀 트랩을 고정하는 콘덴서 장치가 있으면 건조기에서 꺼내어 큰 싱크대 밑의 보풀을 모두 씻어내십시오. 

장치 양쪽을 반드시 헹군 후 몇 시간 동안 공기가 마르게 한 후 다시 건조기에 삽입하십시오.


드라이버를 열려면 상단 또는 전면 패널과 건조기 바닥 사이에 끼워야 할 수 있다.



3) 건조기 브러시를 사용하여 보풀 필터 개구부에서 보풀을 제거하십시오. 


건조기에 따라 보풀 필터 개구부는 직사각형 트레이(여기가 보풀 캐쳐가 미끄러져 들어오고 나가는 곳) 또는 깊은 틈(전방 적재 기계의 경우)처럼 보일 것이다. 


드라이어 세정용 솔을 그 안에 찔러 넣고 비틀어 앞뒤로 움직여 보푸라기를 모두 빼낸다.


당신은 어떤 철물점에서건조기 보풀 청소 키트를 살 수 있다.


보풀 세정 브러시가 없는 경우 대형 파이프 브러시 클리너나 구멍 내부에 들어갈 만큼 작은 호스 부착물이 있는 진공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



4) 보풀 트랩, 보풀 패널을 교체하고 건조기를 꽂아 테스트하십시오. 


보풀이 쌓일 수 있는 가장 흔한 장소를 청소한 후, 모든 부품을 교체하고 건조기를 전원에 다시 연결하십시오. 


건조기에 가스가 공급되면 가스 라인을 다시 연결하고 전원을 켜십시오. 


건조기를 1~2분 동안 돌려서 타는 냄새가 사라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평소처럼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냄새가 없다면 각 적재 후 보풀 트랩을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타는 냄새가 지속될 경우 건조기 내부 부품 주변에 보풀이 고착될 수 있다.



2. 건조기 내부 진공 청소



1) 해당되는 경우 전원 코드를 뽑고 가스를 분리하십시오. 


건조기 본체를 열기 전에 안전하게 있으려면 전원과 가스를 차단해야 할 겁니다. 


건조기에 가스가 공급되면 건조기 라인의 가스 밸브를 "끄기" 위치로 돌리거나 집 전체에 가스를 공급하는 밸브를 끄십시오. 


그런 다음 플렉스 호스를 풀어 가스 라인에서 드라이어를 분리하고 가스 라인 캡을 사용하여 라인을 밀봉하십시오.


전원 코드 또는 가스 라인의 위치가 확실하지 않으면 전기 또는 가스 건조기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2)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쐐기를 열고 하단 패널을 탈거하십시오. 


캐치가 있는 곳과 가까운 틈새에 스크루드라이버를 삽입하십시오(일반적으로 패널의 상단 모서리에 있음). 


스크루드라이버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어 캐치가 풀릴 때까지 이리저리 흔들어야 할 수도 있다.


건조기 설명서를 참조하여 캐치가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패널을 탈거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지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건조기 밑에 옷을 적재하는 탈부착 가능한 패널이 없다면, 벽에서 멀리 밀어내고 후면 패널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



3) 진공 호스 부착 장치를 사용하여 보푸라기가 쌓이면 모두 빨아들인다. 


때때로 보풀이 건조기의 몸속으로 떨어져 가열 소자와 접촉하여 보풀이 가열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불타는 냄새). 진공 부착 장치를 사용하여 보풀을 모두 청소하십시오.



4) 양쪽 패널을 다시 부착하고 보풀 스크린을 교체한 후 건조기를 테스트하십시오. 


바닥과 상단 패널을 다시 부착하고 포커스가 제자리에 찰칵 하는 소리가 들릴 때까지 올바른 위치로 밀어 넣으십시오. 


그런 다음 건조기를 연결하기 전에 보풀 트랩 구멍의 나사를 교체하십시오. 


1~2분 정도 돌려서 계속 타는 냄새가 나면 즉시 멈추고 다시 플러그를 뽑는다.


냄새가 지속될 경우 호스 덕트를 청소하거나 전문가를 불러야 할 수 있다.



3. 호스 및 환기 청소



1) 안전을 위해 벽에서 전원 코드를 뽑으십시오. 


건조기의 부품을 취급하기 전에 건조기로 흐르는 전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건조기가 가스로 작동된다면, 가스도 꺼야 한다. 건조기와 가스 라인을 연결하는 밸브를 OFF 위치로 돌리거나 집 전체에 가스를 공급하는 메인 밸브를 차단하십시오.


가스 라인에서 건조기를 분리하려면 플렉스 호스를 풀고 건조기 세척이 끝날 때까지 가스 라인 캡을 사용하여 라인을 밀봉하십시오.


전원을 차단하지 않으면 감전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십시오!



2) 건조기를 벽에서 밀어 배기 호스에 접근하십시오. 


건조기 뒤쪽에 연결된 유연한 튜브인 환기 호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건조기를 벽에서 천천히 당겨 빼내십시오.


당신의 모델에 따라 호스는 반짝이고 은빛으로 보일 수도 있고 하얀 골판지 플라스틱처럼 보일 수도 있다.



3)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호스를 고정하는 클램프를 푼다. 


건조기와 벽에 부착되어 있는 호스를 느슨하게 풀고 나사를 푼다. 


호스의 양쪽 끝을 분리하고 손으로 최대한 보풀을 뽑는다. 긴 지팡이 부착물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여 튜브 깊숙이 청소하십시오.


보풀이 쌓이면 화재 위험이 있으므로 약 6개월마다 호스를 청소하십시오.


호스의 양쪽 끝을 보고 모든 뒤틀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작은 기압은 공기 흐름을 감소시키고 보풀 조각이 중앙 건조기 캐비닛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건조기 수리업체도 직접 하기 싫으면 청소해 줄 수 있다.



4) 드라이어 벤트 클리닝 브러시를 사용하여 환기구에서 보풀을 제거하십시오. 


통풍구는 호스가 벽에 붙어 있는 곳이다. 보풀이 통풍구에 갇히기 쉽다. 


긴 막대 부착물이 있는 세척 브러시를 사용하여 보풀을 당겨서 환기구 안으로 최대한 멀리 청소하십시오.






인턴쉽 보고서 작성


옷에서 곰팡이 냄새가 날때 제거하기


막힌변기 뚫는 방법


냉장고 악취 제거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