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에서 곰팡이 냄새가 날때 제거방법 3가지


축축한 옷이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곰팡이가 생겨서 불쾌하고 곰팡내가 날 수 있다. 


게다가 세탁기에 있는 곰팡이는 세탁 후 바로 건조시켜도 옷에 같은 냄새를 남길 수 있다. 


다행히도, 여러분의 옷에서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가 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묘기가 있다.






1. 빨래에서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기


식초 1컵(240mL)으로 세탁 세제를 교체하십시오. 


1) 담백한 흰 식초는 곰팡이 냄새를 포함한 세탁물의 악취를 제거하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것 외에도, 식초는 여러분의 옷에 냄새를 가두어 놓을 수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을 벗겨낸다.


원한다면 천연비누로 세제를 만들지 않는 한 식초와 함께 평소 사용하는 세제의 절반을 사용할 수 있다.


식초는 천연 비누와 같은 천연 비누에서 지방을 분해하여 두 가지를 결합하면 효과가 없다.



2) 만약 당신의 옷에서 여전히 나쁜 냄새가 난다면 베이킹 소다 1⁄2컵(120 mL)으로 옷을 씻어라. 


식초와 베이킹 소다 둘 다 곰팡이와 곰팡이를 죽이지만, 그들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다른 변종을 공격한다. 


식초를 이미 먹어봤는데도 옷에 곰팡내가 남아 있다면, 세탁물에 베이킹 소다 1⁄2컵(120mL)을 넣고, 가능한 한 뜨거운 물로 사이클을 진행한다.


베이킹 소다로 씻은 후 헹굼 사이클에 식초를 약간 첨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3) 상업용 세제를 선호한다면 산소 표백제나 붕소를 사용하라. 


일반 세제는 곰팡이를 죽일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더 강하고 가게에서 산 세제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산소 표백제를 함유하고 있는 세제를 선택하거나, 뜨거운 물에 붕소를 녹여서 세탁에 첨가해라.


일반 세제 대신 산소 표백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붕소는 보통 세제 외에 사용된다.



4) 땀으로 인한 곰팡이에는 효소 냄새 제거제를 사용한다. 


만약 당신이 우연히 당신의 눅눅한 운동복을 당신의 체육관 가방에 놔둔다면, 곰팡이와 체취의 조합은 옷감에서 냄새를 빼는 것을 특히 어렵게 만든다. 


냄새를 없애기 위한 효소가 있는 제품을 고른 다음 세탁물에 첨가한다.


일부 상업용 세탁 세제에는 악취 방지 효소가 들어 있거나, 일반 세제 외에 사용하는 세탁 보조기 한 병을 구입할 수 있다.






2.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두번째 방법



1) 만약 당신이 선택권이 있다면 옷을 밖에 말리시오. 


옷을 세탁한 후에는 빨랫감을 사용하여 바깥의 선에 오므리고, 신선한 공기와 햇빛이 옷을 자연스럽게 말리도록 한다. 


햇빛은 옷에 불쾌한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는데, 이것이 라인 드라이를 하는 나뭇잎들이 그렇게 신선한 냄새를 풍기는 이유다.


이 방법은 스판덱스나 나일론과 같은 합성 섬유에 비해 면이나 양모 같은 천연 섬유에 더 잘 작용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직물을 햇빛에 노출시키면 그들의 색이 바래게 될 것이다.



2) 세탁하기 싫으면 옷을 냉동실에 넣어라.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극한의 온도에 노출되면 그들을 죽일 수 있고, 옷에 있는 곰팡이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냥 옷을 다시 팔 수 있는 비닐봉지에 넣고 밤새도록 냉장고에 넣어 두어라.



3) 흰 식초나 보드카를 뿌려 건조시킨다. 


흰 식초와 보드카 모두 곰팡이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쓰일 수 있으며, 그것들이 증발한 후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옷에 직접 뿌릴 수 있다. 


스프레이 병에 액체를 붓고, 물건을 포화시킨 다음, 가장 신선한 결과를 위해 공기 건조시키기만 하면 된다.


급할 때는 공기 건조 대신 건조기에 물건을 넣으세요.



4) 활성탄으로 가방에 넣어 밀봉한다. 


활성탄은 강력한 여과 효과가 있어 물과 공기 여과기, 중독 치료제, 미용제품 등에 많이 쓰인다. 


활성탄 몇 알이 들어 있는 밀봉 가능한 비닐봉지에 물건을 넣고 하룻밤은 그 속에 넣어 둔다. 


정말 지독한 냄새를 위해, 당신은 그 물건을 일주일까지 가방에 넣어 두어야 할지도 모른다.






3.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는 방법



1) 젖은 옷을 매달아 즉시 말린다. 


샤워 후 사용한 수건이든, 체육관에서 한 시간 후에 운동기구든, 젖은 옷을 바닥에 던지거나 빨래 바구니에 던져서는 안 된다. 


대신 젖은 옷을 세탁 바구니 측면에 걸거나 샤워봉에 걸어 세탁물에 들어가기 전에 말린다.


젖은 옷을 걷어올리는 것은 그들이 더 오래 젖게 하고, 곰팡이가 더 잘 자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2) 권장되는 양의 세제를 사용하십시오. 


세탁 세제를 과다하게 사용하면 비누가 쌓여서 세탁 시 완전히 헹궈지지 않을 수 있다. 


이 찌꺼기는 그리고 나서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먹이고 심지어 가장 깨끗한 옷에도 펑키한 냄새를 남긴다. 


옷을 세탁할 때마다 세제를 꼼꼼히 재어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하십시오.


얼마나 추가할 것인지 확인하려면 세제 포장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의심스러울 때는 세제를 필요한 것보다 조금 적게 넣으세요.



3) 운동복에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지 마라. 


원단 연화제는 옷을 부드럽고 냄새가 좋게 만들지만 신축성 있고 합성된 운동복에 사용하면 거의 제거할 수 없는 번들거리는 잔여물을 남긴다. 


이 잔여물은 물이 천에 스며들지 못하게 하는데, 이것은 옷이 깨끗해도 냄새가 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섬유 유연제 잔류물은 또한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4) 옷은 세탁 후 즉시 말린다. 


깨끗한 옷을 세탁기에 놔두면 몇 시간만 지나면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할 것이고, 날씨가 정말 덥고 습하면 훨씬 더 빨리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할 것이다. 


그것들을 세탁한 후에 가능한 한 빨리 건조기에 옮겨 놓거나 선으로 말리도록 해라.


만약 여러분이 실수로 세탁기에 너무 오랫동안 세탁기를 두고 간다면, 여러분이 세탁기를 말리기 전에 냄새를 없애기 위해 약간의 식초와 함께 세탁기를 돌려라.



5) 옷을 욕실이나 지하실처럼 축축한 방에 보관하지 마라. 


옷을 축축한 지하실이나 욕실처럼 습한 환경에 보관하면 환경으로부터 나온 습기가 원단에 흡수되어 곰팡이가 자라게 된다. 


그 대신 통풍이 잘 되는 옷장이나 화장대 안에 옷을 보관하십시오.


플라스틱 드라이클리너 가방도 수분을 가두어 옷에 곰팡이를 일으킬 수 있다.


만약 당신의 방의 공기가 매우 습하다면, 실리카 겔 패킷과 같은 건조제를 옷장 서랍이나 옷장 바닥에 넣으세요. 


당신은 이것들을 공예품이나 가정용품 가게에서 살 수 있다.



6) 세탁 후 옷에서 냄새가 더 심하면 세탁기를 닦아라. 


때때로 세탁기, 특히 앞쪽으로 짐을 싣는 모델들은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옷으로 옮겨질 수 있다. 


세탁기가 문제일 수 있다고 생각되면 걸레를 뜨겁고 비눗물에 담가 문과 세제 투입기 주변에 있는 개스킷을 청소한 다음 표백제 1컵(240mL)과 베이킹 소다 1컵(240mL)을 붓고 정기적으로 또는 청소 주기를 실행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냄새를 죽이는 여분의 힘을 위해 효소 세제를 1⁄2컵(120 mL) 첨가할 수 있다.


세탁기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계가 마를 수 있도록 각 사이클 후에 도어에 균열이 생긴 채로 두고 항상 젖은 옷을 즉시 제거하십시오.





인턴쉽 보고서 작성


건조기 타는 냄새 확인법


막힌변기 뚫는 방법


냉장고 악취 제거법



댓글